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괴산전통시장 공중화장실 개선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9/07/08 [14:40]   임창용 기자
▲ 괴산군은 괴산전통시장 공중화장실을 오는 10월까지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괴산전통시장 공중화장실이 새롭게 태어난다.

 

충북 괴산군은 괴산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시설 노후화로 인한 불편 해소와 주민들의 쾌적한 화장실 이용을 위해 공중화장실을 오는 10월까지 리모델링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총 사업비 13천만원을 들여 공중화장실 내 낡은 변기를 비롯한 세면대, 타일 등을 전격 교체하고, 특히 장애인용 화장실을 중점적으로 보수해 장애인들의 사용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군은 또 화장실 내 여성 안심 비상벨을 설치, 여성을 불안하게 하는 환경도 대폭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여성 안심 비상벨 버튼을 누르면 사이렌이 울려 주변 사람들이 신속히 경찰에 신고할 수 있어 범죄 의지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고 군은 설명한다.

 

군 관계자는 괴산전통시장 내 공중화장실은 괴산군의 얼굴을 보여주는 곳이고,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장소인 만큼 괴산군의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늘 쾌적한 환경을 위한 청결유지 및 관리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금년 하반기 중 괴산전통시장 아케이드 내 증발냉방장치(2억원), CCTV(2천만원) 등을 설치하는 등 편의시설을 보다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4회 단양 영춘면민 화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