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여성취업센터, 지역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수료식 진행
기사입력  2019/06/12 [22:15]   임창용 기자
▲ 충북여성새일본부 산하 진천여성취업지원센터는 오는 14일 ‘사무회계마스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갖는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여성새일본부 산하 진천여성취업지원센터는 충북도와 진천군의 지원으로 실시한 지역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사무회계마스터 양성과정수료식을 오는 14일 오전 11시에 실시한다.

 

사무회계마스터 양성과정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진천관내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ITQ엑셀과 전산회계 중심의 직업전문교육을 비롯해 직업소양과 취업준비교육 등 총 147시간 운영하여 23명이 교육과정을 마쳤다.

 

아울러, ITQ엑셀과 전산회계 1급 및 2급의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경리·회계의 직무수행이 가능하도록 실무 맞춤형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 참여자는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배우는 즐거움이 컸으며, 회계원리 이해와 회계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취업 의지를 높이고 있다.

 

진천여성취업지원센터는 지역 내 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 인턴십 지원과 취업 후 직장적응을 돕는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