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교육지원청, 2019. 신규교사 100일 기념 소명식
기사입력  2019/06/11 [21:45]   임창용 기자

 

▲ 영동교육지원청은 11일 올해 3월 1일자 임용 관내 초‧중학교 신규교사 10명의 ‘100일 기념 잔치’를 열었다. 사진은 신규교사 임용장 수여식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영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천호)11일 영동와인터널에서 올해 31일자 임용 관내 초중학교 신규교사 10명의 ‘100일 기념 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영동으로 첫 발령받은 초중학교 교사 10명의 신규교사 소명식으로 아이들과 함께 살아가며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로서 자부심과 행복한 학교생활의 자양분을 얻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신규교사 소명식은 신규교사의 100일 일기, 첫 제자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 첫 발을 내딛는 후배에게 선배 멘토가 전하는 말, 뻔뻔(Fun Fun) 클래식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 참가했던 신규교사는 멘토 교사의 글을 통해 학교에서의 어려움을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고, 사랑하는 첫 제자의 편지를 들으면서 그 동안 함께했던 시간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천호 교육장은 이번 행사 뿐 아니라 신규교사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교사로서 전문적 역량 강화와 교단에서의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하늘작' 충주복숭아, 전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