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농업기술원, 제10회 반딧불 곤충축제 성황리 마무리
기사입력  2019/06/10 [20:02]   임창용 기자
▲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제10회 반딧불・곤충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도 농업기술원 내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10회 반딧불곤충축제18,200명의 도시민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10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곤충의 무한가치, 그 다양성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충북 곤충산업의 미래가치를 도시민과 함께하는 곤충 문화형, 교육 체험형, 도민 참여형 행사로 추진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곤충산업 붐업을 위한 꽃과 나비 춤의 대화를 비롯하여 곤충 생물 다양성, 곤충 과학교실, 자연물 곤충표현 등 10여개의 행사가 폭넓게 진행되었고, 본 행사의 메인무대인 반딧불 빛의 향연주제관은 행사를 찾은 관람객들의 마을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였다.

 

도 농업기술원 안기수 곤충종자보급센터장은 곤충산업은 20201조원의 시장을 바라볼 만큼 무한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곤충산업 붐업을 위해 앞으로도 곤충분야 연구개발 및 이미지 개선 홍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