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농산물가공센터, 농가소득 증대 '한몫'
기사입력  2019/06/10 [11:46]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에 조성된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가 관내 농가 소득 증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 단양군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에 조성된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가 관내 농가 소득 증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총 사업비 15억2000만원이 투입된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가곡면 소백산 향기나라 부지에 353.72㎡ 규모로 건립, 지난해 3월 개소했다.

 

센터는 건식 및 습식 가공시설(243.47㎡)과 실내저온저장고(29.43㎡), 기타 부대시설(80.82㎡) 등을 갖춰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비매품 생산과 시제품 개발을 도와 머루주스 외 43종 108농가를 지원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 인증을 완료한 센터는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련 기술의 효율적 이전, 보급으로 농업인의 농외소득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지역 농민들이 생산중심의 농업에서 벗어나 6차산업에 도전하는 발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깨끗한 청정 단양농산물이 가공품으로 제 생산돼 부가가치를 높여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