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새마을회, 건강한 소하천 만들기 추진
기사입력  2019/06/07 [13:00]   임창용 기자
▲ 괴산군새마을회가 ‘가꾸고 지킨 행복한 희망의 자연! 건강한 하천 만들기사업’에 선정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새마을회(회장 노명식)가 관내 소하천 수질개선과 보전에 적극 나선다.

 

7일 괴산군에 따르면 한강수계 상수원 수질개선을 위해 충북도가 주관한 2019년 민간단체 수질보전활동 공모사업에 괴산군새마을회가 응모한 가꾸고 지킨 행복한 희망의 자연! 건강한 하천 만들기사업이 선정, 사업비 2200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괴산군새마을회는 이번에 지원받은 사업비로 오는 11월까지 가정에서 생활오수 줄이기 생활화, 미생물 발효균 활용으로 친환경세제 만들어 사용하기, 수질보전 캠페인 전개 등 관내 소하천 수질개선 및 보전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지반이 연약한 하천 제방의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꽃잔디 4700, 메리골드 3200, 자산홍 1800주와 함께 괴산증평산림조합에서 후원해 준 피튜니아 1000주 등을 11개 읍·면 주요 하천변에 심어 꽃동산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우태근 괴산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곽명순 괴산군새마을부녀회장은 괴산을 찾는 분들께 아름다운 고장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한강수계의 주요 하천을 깨끗한 1급 생명수로 잘 보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입을 모았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