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보건소, 65세 이상 찾아가는 안검진 진행
기사입력  2019/05/21 [22:07]   임창용 기자
▲ 보은군 보건소는 21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회인면 소재 대청효나눔 복지센터에서 무료 안검진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 보건소(소장 김 귀태)21일 회인면 소재 대청효나눔 복지센터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무료 안검진을 진행했다.

 

무료 안검진사업은 실명의료재단 안과의사 2명과 검진요원 3명으로 구성된 실명예방전문 검진팀이 담당하며, 정밀 안저 검사(양측), 안압검사, 굴절검사, 조절검사(안경처방전 교부포함), 각막곡률검사를 실시하여 실명을 유발하기도 하는 녹내장, 백내장 망막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상담과 진료가 함께 이루어졌다.

 

의료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노인안검진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관내 60세 이상 노인 누구나 검진을 받고 이상 소견시 의사 처방에 의한 안약제공, 돋보기 지원, 개안 수술비 지원에 관한 상담도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간적·경제적 제약 등 다양한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노인들이 정확한 검진과 맞춤형 약처방 및 진료로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