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상당구청 진입도로 5차선 확장 개통
기사입력  2019/05/21 [20:5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폭이 좁아 교통체증이 유발되고 있는 남일면 효촌리 일원 상당구청 진입도로를 왕복 3차선에서 5차선으로 확장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도26호선(단재로)에서 상당구청, 농업기술센터, 상당보건소 진입도로 구간으로 사업비 8억원을 투입하여 길이 203m, 1522m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 도로는 지난해 3월 상당구청사가 이전하였으나, 기존에 입지한 상당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등과 같이 이용함에 따라, 통행 차량 증가로 교통 흐름이 원활하지 않았다.

 

이에 시는 지난 1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월에 조기 착공해 기존 왕복 3차선 도로를 5차선으로 확장하고 보행로도 전 구간 설치했다.

 

시는 도로가 확장 개통돼 관공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 소통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도로 조기 개통으로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8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시 관람객 교통편의 제공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도로 확충을 통해 지역 간 불균형 해소와 사회통합 밑거름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