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정기 봉사활동 추진
기사입력  2019/05/15 [17:38]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은숙)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꿈드림에서는 오는 8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정기적으로 봉사동아리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행성은 소소한 행복을 위한 성장의 줄임말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소양교육을 통해 봉사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타인에 대한 이해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구성한 꿈드림 정기 봉사동아리이다.

 

소행성 회원들은 진천군 광혜원면에 소재한 장애인 보호작업장 차미원을 방문해 작업인들과 소통하며 식사 준비 및 배식활동을 돕게된다.

 

또한 자원봉사센터 및 지역 사회자원과 연계하여 네일아트 및 미용 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최은숙 센터장은 나눔의 가치는 함께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므로 학교밖 청소년들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배우면서 건강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구회에 위탁 운영되는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군청소년수련관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과 자립지원, 학업복귀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