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CBNU-RC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5/12 [12:2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의융합교육본부에 따르면 10일부터 11일까지 CBNU-RC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속리산 숲체험 휴양마을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CBNU-RC 참여 신입생을 대상으로 숲 속에서 휴식을 통해 스스로의 심신 상태를 돌보고 숲 생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주변의 가족과 친구를 이해하고 나아가 자신의 변화와 창의적·인문학적 소양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CBNU-RC 참여 신입생 25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숲과 만나다, 숲을 달리다, 숲을 담다.’를 주제로 숲의 회복환경에서 일상의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와 자아성찰을 통해 마음력과 회복탄력성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삶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숲속체조, 피톤치드테라피, 산소디톡스, 속리산 소나무이야기, 숲밧줄놀이, 스카이바이크 탑승, 산림욕체조, 힐링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숲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운동 처방 및 영양처방을 통해 건강한 삶을 되찾았다.

 

한편, 산림치유는 자연 소리와 햇빛, 산소, 음이온, 피톤치드 등의 산림 치유인자를 활용해 신체기능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심신의 건강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회 단양 소백산 전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