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약학대학 교수・동문, 후학 양성 발전기금 기탁
기사입력  2019/05/08 [21:15]   임창용 기자

 

▲ 사진 왼쪽부터 오병용 사업본부장, 김기택 교수, 김태훈 대표, 김수갑 총장, 노윤석 교수, 이장희 부이사장, 홍진태 약학대학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노윤석 약학과 교수와 동문인 김기택 목포대 약학과교수(제약학과 07학번), 김태훈 오토텔릭바이오 대표(제약학과 01학번), 홍성화 동문(약학과 97학번)8일 오후 3시에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약학대학 발전을 위해 총 5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수갑 총장을 비롯해 이장희 부이사장, 오병용 사업본부장, 홍진태 약학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윤석 교수가 2천만 원, 김기택 교수와 김태훈 대표, 홍성화 동문이 각각 1천만 원씩 총 5천만 원을 기탁했다.

 

노윤석 교수는 약학대학은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이 기금은 환자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을 수 있는 예비약사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말했다.

 

김수갑 총장은 새로이 오송캠퍼스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약학대학이 국책기관과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약학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충북대 약학대학은 1956년 약학과로 시작하여, 1991년 제약학과와 2013년 산업제약학과가 신설되면서 명실상부한 단과대학 체제를 갖추었고, 그동안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많은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온 결과, 국내외의 약학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우뚝 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단양 구인사, 부처님 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