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엘리베이터(주) 본사,공장 '충주이전 확정'
국내 시장점유율 1위 기업, 용탄동 5산업단지 이전
기사입력  2019/05/02 [17:02]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본사와 공장을 충주시 용탄동 제5산업단지로 이전한다고 2일 밝혔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본사와 공장을 충주시 용탄동 제5산업단지로 이전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1984년에 설립돼 연매출 약 2조원, 임직원 2200여명, 300여개의 협력사를 보유한 우량기업으로서 12년 연속 국내 승강기 설치 1위를 차지하는 기업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현재 이천의 본사 부지가 각종 규제로 인해 제조시설 증축이 어려워지면서, 타 지역으로의 이전을 내부적으로 검토해 왔다.

 

이러한 소식을 전해 들은 전국 지방지차단체에서 현대엘리베이터 이전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시와 정치권이 발빠르게 대응 전략을 벌인 충주시가 최종 결정됐다. 

시는 현대엘리베이터 이전이 관련 신산업의 집약과 우량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은 물론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이전을 22만 충주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 충주에서 기업활동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종배 의원은 "이번 이전은 도와 시, 지역 정치권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성사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유치와 입주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