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제1기 도시재생대학 2019년 수료식
기사입력  2019/04/24 [17:56]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가 24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의 주민역량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도시재생대학이 8주간의 과정을 마무리하고, 올해 첫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다사로움(아동 돌봄 및 복지를 통한 도시재생), 모충동(학교와 지역 주민과의 상생), 문의면(문의 별 및 마을 만들기), 수암골(주민주도형 지역 활성화 방안 발굴), 영운동(도시재생을 통한 지역활성화), 용담동·탑대성동(역사 및 문화 자원을 통한 지역 활성화) 6개팀 13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도시재생대학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 그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실천계획을 세우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91기 도시재생대학에서는 충북대, 청주대, 세명대 등에서 도시재생을 연구하는 전문가가 팀별 지도교수로 참여하여 각 팀별 특색이 반영된 수요자 중심의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이 그동안의 활동결과에 대한 성과물을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심사 결과 문의면팀이 으뜸상을, 다사로움팀이 함께 꿈꾸는 미래상, 모충동팀이 함께 만드는 마을상, 수암골팀과 영운동팀이 함께 뛰는 공동체상, 용담탑대성동팀이 함께 걷는 이웃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오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 시작이다라며, “시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의 이런 결과물이 청주형 도시재생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