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2019 한국여성체육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소수집단 여성들의 스포츠참여 활성화 논의
기사입력  2019/04/12 [18:37]   임창용 기자

 

▲ 2019한국여성체육학회 춘계학술대회 기념촬영.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12일 오후 2시부터 개신문화관 1층 세미나실에서 소수집단 여성들의 스포츠참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2019 한국여성체육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는 소수집단 여성들의 스포츠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장애여성과 스포츠참여, 이주여성과 스포츠참여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김수갑 총장은 환영사에서 대한민국 여성체육의 지위 향상과 발전을 주도해 온 한국여성체육학회의 학술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국토의 중심에서 글로벌 국가 중추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충북대를 대표해 진심으로 환영한다.”스포츠 참여는 모두가 자유롭고 평등하게 누려야 할 권리다. 이 자리를 통해 소수집단 여성들을 위한 스포츠의 역할 및 가치를 재조명하고, 더 나아가 이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원시스템 구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체육학회는 1954년 창립 이후 대한민국 여성체육의 지위향상과 발전을 주도해 왔으며, 학교체육 및 생활체육과 관련된 여성체육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한 한국여성체육학회지를 연간 4회 발간하는 등 여성체육인의 우수한 학문적 역량을 꾸준히 발전시켜오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