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2019. 고쿠락(樂)마켓 13일 열린다
11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개장
기사입력  2019/04/11 [08:05]   임창용 기자
▲ 오는 13일 오전 11시 괴산농산물유통센터(괴산군민가마솥) 앞 광장에서 고쿠락마켓을 개장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고쿠락마켓.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고쿠락()마켓 열린 장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린다.

 

군은 봄이 오려나보다 하늘도 봄! 바람도 봄! 고쿠락에도 봄이 왔어요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오전 11시 괴산농산물유통센터(괴산군민가마솥) 앞 광장에서 고쿠락마켓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쿠락마켓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8개월 간 둘째·넷째 토요일마다(오전 11~ 오후 5) 열리며, 상품판매는 물론 방문객과 셀러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체험을 통한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문화장터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장터에서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와 함께 캘리그라피, 목공예, 손매듭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고쿠락마켓은 괴산군민과 인근 지역주민들이 함께 셀러로 참여해 지역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시장이라며, “고쿠락마켓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젊은 괴산의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고쿠락이란 괴산지역에서 많이 쓰는 오래된 방언으로, 아궁이를 뜻한다.

 

한편, 괴산군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의회가 운영하는 움직이는 농부시장 문전성시또한 지난 6일 개장해 첫째·셋째 토요일마다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단양군, 제39회 장애인의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