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의회, 제277회 임시회 18일까지 개회
기사입력  2019/04/09 [07:16]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진천군의회(의장 박양규)는 지난 8일부터 오는 418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7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 첫날 임정구 의원은 식파정 주변 백곡호 둘레길 조성의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임정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식파정 주변 백곡호 둘레길을 지역의 관광자원으로 개발해 백곡호 백사천 수변길 초평호를 하나로 잇는 관광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진천군이 체류기반형 리텔링 관광도시로 거듭날 것을 주문했다.

 

다음으로 의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진천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진천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진천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건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진천군의회는 환경오염 실태조사 특별위원회(이하 환경특위)를 구성해 위원장에 김기복 의원, 간사에 장동현 의원을 선임하고 환경특위 활동계획서를 채택했다.

 

환경특위는 환경 현안 전반을 논의하고 문제점을 분석하여 환경오염 방지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구성된 특별위원회로, 올해는 환경관련 시설 및 업체와 환경오염 우심지역 등 37개소를 선정하여 현지조사를 진행한다.

 

김기복 환경특위 위원장은 급속한 도시화와 산업화, 무분별한 개발, 우리의 무관심 속에 환경문제는 지자체간 경계를 허무는 초경계적, 광역적 성향을 띄며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초래하고 있다.”며 주민 불편을 야기하고 주민의 생존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환경민원 현장을 주민의 눈높이에서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며, 현지조사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 중 고의적이거나 상습적인 위반내용은 집행부에 강력한 행정처분과 함께 적극적인 오염물질 저감대책 마련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회 단양 소백산 전국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