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정부 체육센터 건립 등 공모사업 선정
장애인체육센터 건립 등 국비 45억원 확보
기사입력  2019/03/12 [17:41]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이 정부의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등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이 정부의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등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5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체부가 지원하는 국민체육센터, 개방형 체육관 건립, 노후 공공체육센터의 개보수 등의 사업으로,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달 8일까지 공모 신청을 받았다.

 

옥천군은 이 사업 선정으로 장애인체육센터 건립(국비 40, 지방비 40), 옥천공설운동장 트랙 교체(국비 45, 지방비 105), 관성정 지붕 개보수사업(국비 5, 지방비 5)에 나서게 된다.

 

특히, 80억원이 투입되는 장애인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장애인복지관 신축 부지를 활용해 수중운동실과 헬스장 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1년까지 연면적 2500규모(지하 1층 지상 2)로 건립된다.

 

군은 이번 장애인체육센터 건립사업이 장애인 우선 이용권의 보장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하는 통합 체육시설 건립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최근 정부의 생활SOC 확충사업 투자 확대 방침에 발맞춰 군에서 적극적으로 분석·대응해 온 결과라며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집중 투자로 앞으로 생동감 있는 건강도시로 우뚝 서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고교무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