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시민안전보험 시행
3월부터 충주시 시민안전보험 가입 시행
기사입력  2019/03/12 [08:41]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 시민(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각종 사고와 재난 등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자 시민안전보험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 시민(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각종 사고와 재난 등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자 시민안전보험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민안전보험은 전국 어디서든 사고를 당해도 타보험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1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7일 충주시 시민안전보험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했으며 2월 보험사를 선정, 가입해 3월 12일부터 충주시민 누구나 시민안전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시민안전보험 보장범위는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강도 상해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사망 등 12개 항목이며 개인이 가입하고 있는 타 보험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안전보험은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했을 때 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적 안전장치인 만큼 적극 활용해 달라”며 “충주시 시민안전보험 외에도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 마련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단양 구인사, 부처님 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