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기섭 진천군수, 변화에 대처 유연한 사고력 강조
기사입력  2019/02/19 [17:03]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송기섭(사진) 진천군수가 최근 간부회의를 비롯한 직원들과의 소통의 자리 등을 통해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를 해줄 것을 공직자들에게 연일 강조하고 나섰다.

 

지난해 50년만에 상주인구 8만명을 돌파한 진천군은 1월말 현재 인구 85천명에 육박하며 9만 시대 도래를 앞두고 있다.

 

송 군수는 이와 같은 가파른 인구증가세를 더욱 가속화 시켜 2025년 시승격 달성을 위해서는 현 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한 미래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충북혁신도시가 진천군 인구증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지금보다 더 큰 인구증가를 달성 하려면 진천읍의 기능을 더욱 확대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여성회관군민회관사회단체회관 일원을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사업과 읍소재지 정자도로의 공간질서 재구성, 진천읍 주민의 자생적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학생들의 학습수행능력 제고를 위한 명문교육 육성과 학교 스마트기능 강화, 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 성석교성지구에 이은 제3의 도시개발사업 등을 예로 들며 진천읍 기능강화의 필요성을 지속 강조하고 있다.

 

아울러 공직자들에게 더 큰 군정발전을 이루려면 기존 틀과 관행에 얽매인 사고 속에서 벗어나야 한다유연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군민중심의 군정, 군민에게 신뢰를 주는 군정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