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노인복지회관, 효자노릇 톡톡
기사입력  2019/02/19 [11:59]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류 류한우)은 옛 보건소 자리에 위치한 단양노인복지회관이 관내 어르신들에게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댄스교실.     © 단양군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류 류한우)은 옛 보건소 자리에 위치한 단양노인복지회관이 관내 어르신들에게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단양노인복지회관(관장 서세환)은 어르신들의 일자리와 건강 증진을 위해 10여개 분야, 50여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색소폰 교실, 단고을 합창, 통기타 교실, 알기 쉬운 생활풍수, 컴퓨터, 모바일활용 교육, 탁구, 당구, 장기, 바둑 등이 있다.

 

특히 회관에는 노인회 사무실과 단양읍분회 사무실, 식당, 물리치료실, 복지관 사무실, 체력단련실, 휴게실, 상담실 등이 갖춰져 있고 대회의실과 소회의실이 마련돼 복지서비스가 한 곳에서 체계적이고 다채롭게 제공되고 있다.

 

군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이 생활권 내에서 다양한 교육을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삶의 미학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군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촘촘한 문화예술, 스포츠, 취미 활동을 구축해 어르신들이 골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뒷받침해오고 있다. 

 

안병숙 주민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을 지원하고 고독감과 우울감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