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331곳' 실시
기사입력  2019/02/15 [10:20]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오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총 61일간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안전진단 전검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오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총 61일간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시설관리주체,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범정부적 차원의 점검으로 사회 전반의 안전실태 개선을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건축, 생활·여가, 환경·에너지 등 6개 분야 331곳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시는 대진단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기획팀, 현장점검팀, 상황관리팀으로 추진단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 대진단은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민간전문가 또는 2개부서 이상이 참여하는 합동점검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진단 점검결과 이상이 있는 경우 현장에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한다.

 

또 재난예방과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는 정밀안전진단을 의뢰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등이 발견될 시에는 보수 보강, 사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발견된 위험요인과 문제점을 능동적으로 해결할 것”이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시설물들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