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생활밀착형 SOC 사업 추진단 회의 진행
기사입력  2019/02/13 [22:2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정부의 생활SOC 확대 방침에 따라 충북 옥천군이 청년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총 297억원 규모의 생활SOC 사업 50건을 발굴했다.

 

군은 발굴 사업에 대한 정부 공모사업과 국비 예산 신청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기반 시설 확충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13일 군에 따르면 이날 박승환 부군수 주재로 국장부서장주무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밀착형 SOC 사업 추진단 회의 및 발굴 보고회를 열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정부의 생활SOC 확대 계획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선제적인 사업 발굴에 힘을 쏟는 한편 정부 공모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해 왔다.

 

군의 생활 SOC 핵심 사업은 3대 분야 10대 투자과제를 중심으로 사업 발굴이 이루어졌다.

 

분야별로는 여가건강 활동 분야에 청년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23, 지역 활력 분야에 노후주거지 주거환경 정비사업 등 10, 생활안전·환경 분야에 장애인복지관 신축 등 17건 총 50건에 총사업비 297억원 규모다.

 

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단체·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박승환 부군수는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사업 발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옥천군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정부 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1월 박승환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생활SOC 추진단과 지역사회 전문가로 구성된 문단을 구성운영해 오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