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2019년 군정설명회 진행(도안면)
홍성열 증평군수, 주민과 격의 없는 대화로 소통행보
기사입력  2019/02/13 [17:59]   임창용 기자
▲ 홍성열 증평군수는 13일 도안면사무소에서 주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홍성열 증평군수가 주민들과 소통을 위해 지난 12일 증평읍에 이어 13일 오후 2시 도안면을 방문했다.

 

이날 홍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증평군이 200311면의 체제로 탄생했으며, 당시 군이 소멸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지난해 높은 인구 증가와 출산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또 각종 성과와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행복지수와 안전지수는 도내 최고 수준이라고 소개했다.

 

황영희 기획감사관은 군정설명에서 2018년 주요성과로는, 연간 66만명 방문 목표로 에듀팜특구 조성, 2022년 준공 예정인 증평경찰서 신설, 올해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김득신 문화관 조성, 증평 종합운동장 조성, 좌구산 휴양림 10주년 및 한 해 51만명 방문객 돌파, 녹색환경 정주여건 개선, 출산율 도내 1전국 6위 달성, SOC 접근성 1, 안전도 도내 1위 등을 꼽았다.

 

올해 민선 5기 군정 운영 방향으로 군민 행복을 위한 8대 미래비전을 소개했다. 군민 삶의질 향상과 행복도시 건설,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건설, 성장을 함께 체감할 수 있는 포용적 경제 번영, 희망을 주는 든든한 복지도시, 사람 중심의 함께하는 공동체 교육 추진,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건강한 휴식이 있는 녹색도시 건설, 선진기술과 함께 성장하는 자생력 있는 농업 농촌 조성, 역동으로 비상하는 미래도시 건설 등이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에서 신동숙 이장협의회장은 공공기관 유치시 도안면 배려 요청, 이종웅 주민은 석곡리 644 627번지 일원 하천 침수 문제 해결 요청과 군정설명회 안내책자 배포 요청, 연규용 광덕1리이장은 광덕1리 교량가드레일 설치 건의와 광덕리 544번지 문암천 부근의 하천 도로 보수공사 요청, 진광순 석곡1리이장은 석곡1리경로당 옆 우수관 교체 및 도로포장, 도암면 돈사 악취문제 해결 건의, 연제흥 화성1리이장은 증평 군도 7호선 조기 착공 및 확포장공사(성도리 행복마을~노암리) 건의, 송규영 화성3리이장은 화성3~4리 경계지역 화단조성 또는 소공원 조성 건의, 손현성 노암4리이장은 에듀팜 관광특구 관련 사업장 도안면민 우선 채용 건의와 에듀팜진입로 입구 마을(노암4) 환경정비사업을 요청했다.

 

김진석 광덕2리이장은 광덕리 하모산 마을회관 부근도로 싱크홀 보수 및 배수로 설치, 보여주기식 군정이 아닌 군민들 피부에 와 닿는 군정 펼쳤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군정설명회를 하반기에도 개최하여 점검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홍 군수는 일부로 보여주는 행정을 하지 않는다면서도, “좀 더 군민들을 살피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홍 군수는 주민들의 건의를 받아 해결 가능한 사안은 즉답을 하고, 검토 대상에 대해서는 대안을 찾아 보고하겠다면서 대부분의 요청 건을 성실하게 답변해 주민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