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기섭 진천군수, ‘스포츠테마타운 조성’ 범체육계 협조 요청
기사입력  2019/02/11 [14:41]   김봉수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 김봉수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송기섭 진천군수가 대한민국 최대의 스포츠테마타운 조성사업 추진에 팔을 걷어 붙였다.

 

송 군수는 11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개최된 ‘2019 국가대표선수단 훈련개시식에 참석해 체육계 관계자들을 만나 스포츠테마타운조성에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열린 2019 국가대표선수단 훈련개시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신치용 선수촌장, 유승민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선수위원을 비롯해 대한체육회 임직원 및 국가대표선수단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송 군수는 본행사에 앞서 열린 주요 내외빈 식전 환담 자리에서 스포츠테마타운 조성사업 추진경과에 대해 설명하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범체육계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가 뒤따라야 한다며 관계자들에게 요청했다.

 

진천군에서 최대 전략현안으로 삼고 추진 중인 스포츠테마타운 조성사업은 규모와 시설에서 세계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진천국가대표선수촌과 연계해 국내 최대의 스포츠산업 및 생활스포츠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10년 기간 동안 3단계에 걸쳐 국가대표선수촌 일원에 약 60의 규모로 조성을 구상하고 있는 스포츠테마타운 사업은 스포츠헬스과학센터, 재활센터, 스포츠 인력개발센터 등을 갖춘 한국 스포츠과학교육원 설립을 비롯해 선수촌 홍보관, 스포츠 공원, 야구장, 익스트림 스포츠 경기장 등의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

 

또 워터파크, 컨벤션 호텔, 스포츠 아웃렛 등의 민자시설도 포함되어 있어 스포츠 문화를 테마로 국가대표 선수촌 인프라와 연계한 국내 최대의 스포츠 파크로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전체 소요되는 개략 사업비는 3,002억원 정도로 국비 728억원, 지방비 458억원, 민자유치 1,816억원으로 계획돼 있다.

 

스포츠테마타운 조성사업은 지난 2016년 진천군과 충청북도가 산업연구원에 의뢰해 진천선수촌 연계 스포츠테마타운 기본구상 및 타당성 연구용역을 자체로 실시해 경제성분석(B/C) 값이 1.63에 달하는 등 타당성이 상당한 것으로 나왔다.

 

하지만 사업은 소관 부처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문턱에서 번번이 탈락하며 추진상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송 군수가 국회 및 청와대 등을 상대로 전방위적인 설득을 펼쳐 국비예산으로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원을 확보해 군비 및 도비 총 3억원을 들여 새로운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을 현재 진행 중에 있다.

 

군은 오는 5월 용역결과가 나오는 대로 문체부에 예비타당성 조사 심사를 재신청해 사업 추진에 다시 한 번 속도를 낼 예정이다.

 

 

송 군수는 국가대표 선수촌 인프라와 연계한 스포츠 테마타운의 조성은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조화’, ‘스포츠 산업 육성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이라는 국가적인 의미가 있다대한민국이 표방하고 있는 스포츠 강국에서 스포츠 선진국으로의 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스포츠 테마타운 조성 추진에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국가대표선수촌과 스포츠테마타운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진천지역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스포츠의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대한체육회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 7년 연속 기업하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