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교육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선정
기사입력  2019/02/10 [20:4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청주대는 교육부가 주관한 ‘2018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제평가에서 인증대학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20193월부터 20212월말까지 2년이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하고, 유학생 관리를 제도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된 제도이다.

 

청주대는 ‘2017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에 선정된 이후 재평가를 진행해 또 다시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인증대학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불법 체류율’ ‘유학생 중도 탈락률’ ‘유학생 등록금 부담률’ ‘의료보험 가입률’ ‘언어능력(한국어, 영어)’신입생 기숙사 제공률등의 핵심여건지표 세부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이번 인증 신청대학의 경우 지난해와 달리 대학원 외국인 학생 부분이 정량평가에 추가가 되어 더욱 엄격하게 선발됐다.

 

 

청주대학교는 150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글로벌 캠퍼스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