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개방화장실 지정 신청·접수
기사입력  2019/02/08 [11:43]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시민들의 화장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내달 3월 29일까지 개방화장실 지정 신청을 받는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시민들의 화장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내달 3월 29일까지 개방화장실 지정 신청을 받는다.

 

개방화장실은 다수인이 항상 이용할 수 있는 장소 및 시설 내에 설치된 화장실 중 개방 필요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개인소유 시설물로 소유자 또는 관리자가 신청하면 시는 공모절차를 거쳐 10개소 내외를 개방화장실로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개방화장실 지정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시청 환경수자원과(043-850-6850)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화장실은 담당 공무원이 현장 방문해 화장실 시설 현황 및 청결 상태, 지역 상황 및 유동인구의 사용 빈도 등을 감안해 최종 지정한다.

 

개방화장실로 지정되면 이용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표지판 설치와 함께 예산의 범위 내에서 편의용품 등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충주시민을 비롯한 외지 관광객들이 화장실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방화장실 지정 신청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