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하늘나라 시설개선사업 국비 5억8000만원 확보
기사입력  2019/01/15 [11:04]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하늘나라(화장장) 화장로 개보수 및 대형화장로 1기 증설에 필요한 사업비 중 60%인 국비 5억8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하늘나라(화장장) 화장로 개보수 및 대형화장로 1기 증설에 필요한 사업비 중 60%인 국비 5억8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하늘나라는 급격한 화장률 증가에 따라 화장로가 부족해 시설확충이 필요했다.

 

이번 국비확보로 대형화장로 1기를 증설하는 등 시설 개선을 통해 향후 차질 없는 화장시설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화장로 내 내화물 교체로 화장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와 같은 성과는 시와 충북도와 지역국회의원이 유기적인 협조하에 수시로 각 부처 관련부서를 만나 화장로 개보수 사업을 위한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한 결과다.

 

시는 지난해에도 국비 1억8000만원을 확보해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화장로 여과집진기를 설치하는 등 설비를 개선한 바 있다.

 

신승철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국비 확보로 장사시설 확충을 통한 선진 장사문화 정착 및 증가하는 화장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6년 개원한 충주시 하늘나라는 4기의 화장로와 봉안당인 천상원을 운영하며, 충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민의 이용률도 높아 광역 화장장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