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산고, 방과후학교 전국 100대 우수교에 선정
기사입력  2019/01/14 [18:46]   임창용 기자

 

▲ 사진은 청산고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과후학교 운영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 청산고등학교(교장 송영광)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제10회 방과후학교 대상에서 전국 100대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7The 케이 서울호텔 컨벤션 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방과후학교 대상(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선정 포함)사업은 방과후학교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프로그램 운영의 질적 제고와 관계자들의 참여 동기를 촉진하기 위해 2010년 이후 매년 전국 초, , 고등학교 대상으로 운영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정규 교육과정을 보완하고 지원하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일반화시키는 행사이다.

 

청산고는 전 교육활동에 학생 인성함양 및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여 이를 진학 및 생활지도에 연계하여 적용하고 청산 Clean 자치단을 통해 자율적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모해 가고 있다.

 

강사 확보 및 프로그램 운영 등 농촌 소규모 학교의 부족한 인프라를 옥천군청 등 지역기관의 재원확보를 통해 자연생태교육, 4차 산업 연계 프로그램, 사물놀이, 한국사 검정 등 학생 희망에 맞는 진로연계 특기적정 프로그램 운영으로 극복하여 사교육비 Zero화 실현으로 3년 연속 100% 진로진학을 이루어 내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송영광 교장은 청산고등학교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을 조화롭게 전개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인성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이 우리의 큰 행복이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Clean 청산고를 위해 학부모 및 지역사회를 비롯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최적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청산고 교육가족의 하나 됨을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