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축산농가 가축재해보험 90% 지원
기사입력  2019/01/14 [17:56]   임창용 기자
▲ 보은군이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한 가축재해보험 90%를 지원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예상치 못한 축사화재나 자연재해, 가축질병 등으로 피해를 입은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한 가축재해보험 837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가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도내에서 유일하게 전년보다 군비 5%를 추가 확보해 지방비 40%, 국비 50%를 지원하며, 농가는 보험료의 10%만 납부하면 된다.

 

보험 가입대상 가축은 소, 돼지, , 가금류 8(, 오리, , 메추리, 칠면조, 거위, 타조, 관상조)과 기타 가축5(사슴, 산양<염소>, , 토끼, 오소리)이며, 가축을 사육하고 있는 축사 시설물도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가입 희망 농가는 가축사육업 등록(허가)증 사본을 지참해 지역 농·축협 재해보험 창구나 가까운 보험사 대리점(KB손보, 한화손보, 동부화재, 현대해상)에서 상담 후 가입하면 된다.

 

재해보험 지원액은 국비는 한도 금액 없이 가입금액의 50%, 지방비는 호당 2,000천원 내 지원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지원되어 지방비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연초에 가입해야 한다. 보험 가입 후 재해 발생 시 시가기준으로 80~100%까지 보상이 가능하다.

 

보은군 관계자는 요즘 기후변화로 인한 다양한 재해가 발생하고 있다축산재해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최상이지만 한 순간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미리 가축재해보험을 가입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