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기섭 진천군수, 정부예산 확보 선제적 대응
기사입력  2019/01/14 [11:19]   김봉수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은 올해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상대로 예산확보 활동에 총력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사진은 간부회의 주재 모습.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송기섭 진천군수가 연일 정부예산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새해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상대로 전방위적인 예산확보 활동에 총력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송 군수는 14일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각종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는 국고예산 확보 노력이 필수적이라며 선제적인 국고예산 확보 계획을 갖고 정부정책과 부합하는 사업의 전략적 발굴과 동시에 예산편성 순기보다 한 박자 빠른 적극적인 대응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군수는 이 자리에서 스포츠테마타운조성사업을 새해 최대 군정 현안으로 설정하고 국가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스포츠테마타운은 진천군과 충북도가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인프라와 연계해 선수촌 일원에 국내 최대의 스포츠 문화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전략사업이다.

 

지난 몇 년간 추진상 어려움으로 인해 난관에 봉착했던 스포츠테마타운 조성 사업은 지난해 송 군수가 국회에서 타당성조사 용역비로 국비예산 1억원 확보하며 사업 추진의 동력을 되살렸다.

 

송 군수는 오는 5월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중앙부처 및 국회 등을 상대로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에 대한 설득전을 이어가며 국비예산 지원을 위해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앞서 송 군수는 10일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이 주재한 충북혁신도시 현장방문 간담회에 참석한 자리에서도 혁신도시 시즌2 정책은 지역의 특색과 발전가능성을 고려한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전국에서 유일하게 배후도시 없이 신도시형으로 조성된 충북혁신도시의 주민 정주인프라 확충을 위해 태양광허브테마공원에 대한 국비 지원을 적극 고려해달라고 박선호 국토부 차관에 요청한바 있다.

 

송 군수는 지난 2017년에도 전국혁신도시협의회 14개 자치단체장을 대표해 혁신도시지원법발의안을 건의하며 100억원의 혁신도시 정주여건 지원예산을 확보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해냈다.

 

현재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송 군수는 국가균형발전과 장기적인 국가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현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강조하며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해 전국 10개 혁신도시에 대한 국가적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아울러 군은 2020년 정부예산 확보 계획을 예년보다 1~2개월 앞서 수립추진하며 정부비전과 국가정책에 부합하는 사업을 집중 발굴 하는 등 전략적인 정부예산확보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송 군수의 탄탄한 중앙부처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난 2017년부터 3년간 11천억대의 역대 최대 규모 정부예산을 확보해온 진천군이 새해 단체장의 의욕적인 추진의지와 관심 속에 또 한 번의 역대 최대의 예산확보 기록을 써내려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