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매 실종 노인, 경찰헬기 동원 구조
기사입력  2019/01/13 [09:44]   임창용 기자

 

 

▲ 충북경찰청 항공대는 지난 11일 초기 치매증세가 있는 행방불명된 78세의 남성을 경찰헬기로 공중수색을 통해 구조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경찰청 항공대는 지난 11일 오후 545분경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일대에서 치매 초기증세가 있는 행방불명된 78세의 남성을 경찰헬기로 공중수색 중 발견하여 구조했다.

 

울산에 거주하는 실종노인은 이틀 전 청주 상당구에 사는 아들의 집을 방문하던 중 휴대폰을 휴대하지 않고 오전 9시경 아들 집을 나간 후 행방불명되었다. 아들 신고로 오전 12시경부터 관할 경찰서에서 본격적으로 행불지역에 수색을 실시하였으나 실종자의 행방이 묘연한 가운데 경찰헬기 수색 공조를 요청하여 현장에 긴급출동한 지 56분 만에 인가가 없는 외진 산길에서 나무지팡이를 짚고 힘없이 걷는 실종자를 발견했다.

 

자칫 실종자 수색이 장기화되고 어둠과 추위로 소중한 생명을 잃을 뻔한 상황에서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실종자를 확인 후 즉시 헬기에 탑승시켜 문의면에 위치한 문의체육공원으로 공중이송 후사전 준비된 순찰차와 구급차에 인계했다.

 

구조된 실종자는 정신이 혼미한 상황에서도 구조해 줘서 고맙다는 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충북지방경찰청 항공대는 현장지원,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초기 대응강화 및 발생사건 신속처리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