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9/01/11 [17:23]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은 미래 농업·농촌의 후계세대 양성을 위한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에서는 미래 농업·농촌의 후계세대 양성을 위한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과 영농 초기 생활안정을 위한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50세 미만인 자(1968.1.1.~2001.12.31)로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자(여성포함) 또는 산업기능요원, 영농에 종사한지 10년이 지나지 않은 농업계 고등학교나 대학의 농업관련학과를 졸업하였거나 농업관련 교육기관에서 관련교육을 이수하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예정자 포함) 농업인이면 된다.

 

또 지난해부터 시행된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신청일 현재 만 18~40세 미만인 자(1979.1.1.~2001.12.31)로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자(여성포함)로 독립경영 3년 이하(독립경영 예정자포함)인 자는 신청가능하다.

 

선발된 청년농업인은 독립경영 1년차 월100만원, 2년차 월90만원, 3년차 월80만원으로 최대 3년간 생활안정 자금을 농협 직불카드를 발급,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과 요건을 갖춘 청년농업인 중 후계농업경영인 선발은 각 읍면사무소 산업팀으로, ‘영농정착지원사업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다.

 

신청기간은 두 사업 모두 1. 30일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홈페이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