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2019 노인복지사업' 1124억원 투입
기사입력  2019/01/11 [08:01]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지역 노인의 생활안정과 복지서비스를 위해 올해 예산 1124억을 투입한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지역 노인의 생활안정과 복지서비스를 위해 올해 예산 1124억을 투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예산 1000억원 보다 124억원이 늘어난 것이다.

 

시는 기초노령연금 및 일자리 사업을 통한 기초소득 보장과 기초수급 노인의 장기요양급여 지원 등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안정을 도모키 위해 987억원을 지원한다.

 

주요사업으로 2만8380여명의 노인에게 기초노령연금을 지원하고, 경제적 안정과 활력 있는 생활을 위해 3700여명의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노인복지관 2개소, 시니어클럽 1개소 운영을 지원하고 장기요양급여보험 급여 예탁 및 지원, 개인운영시설 입소자 생계비 지원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시는 고령화 사회에서 소외되고 있는 노인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노인복지 증진사업에 82억원을 투입하고, 노인들의 편안한 여가 공간 마련을 위해 경로당 시설환경 개선 등에도 55억원을 투입한다.

 

이 외에도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결식노인 무료급식 및 식사배달, 홀로노인 돌보미 사업, 노인대학 운영, 9988 행복나누미, 경로당 활성화사업 및 전담인력 지원 등 14개 사업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시책 추진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