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군민들 정성 깃든 장학기금 답지
기사입력  2019/01/10 [21:55]   임창용 기자
▲ 영동농공단지협의회가 10일 (재)영동군민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기해년 희망찬 새해 시작과 함께 영동군민장학회에 군민들의 따뜻한 정성이 쌓이고 있다.

 

영동농공단지협의회(회장 이명열)10일 영동군청을 방문해 ()영동군민장학회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영동농공단지에 터를 잡은 업체들로 이뤄진 영동농공단지협의회는 지난 2014년부터 해마다 5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 학산면 전선구 씨가 지역 인재양성 장학금을 기탁했다.     © 임창용 기자


같은 날 학산면 전선구 씨가 환갑을 기념해 지역인재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 매곡면 공수리 소재 마을기업 사계절영농조합법인이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업체는 전통메주 생산업체로서 생산제품 기부, 경로잔치, 노인 목욕봉사 등 주민화합과 마을발전에 노력해, 충북도 모범마을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 매곡면 공수리 소재 마을기업 사계절영농조합법인이 장학금을 기탁했다.     ©임창용 기자

 

이들은 기탁식 후,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에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작은 정성이지만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요긴하게 쓰여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민장학회는 지난 2003, 지역을 이끌어 갈 향토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돼 현재까지 기금 164억원을 조성한 후,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