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충북 여성의원,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성인지 관점 예산분석 및 유기농 친환경 정책방향 수립 모색
기사입력  2019/01/10 [19:1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충북여성지방의원협의회(광역대표 이숙애 충북도의원, 기초대표 천명숙 충주시의원, 이하 충북민여협)가 여성의원의 주체적인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북민여협은 10~11일 충북 괴산 자연드림파크에서 충청북도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이진복 민주연구원 정책실장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정책방향 기조를 주제로 강의를 하며, ‘성인지 관점에서 바라본 예산 분석에 대해 임정규 성인지예산네트워크대표가 특강을 한다.

 

이와 함께 변지숙 충북여성민우회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또 자연드림파크에서 유기농 공방 등을 탐방하고 친환경 농산물 검사 체험 활동을 통해 여성의원들의 친환경 먹거리와 로컬푸드 관련 정책 수립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이숙애 충북민여협 광역대표는 이번 워크숍이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은 물론이고 의정활동 경험 공유를 통해 민주당 여성의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지자체 예산을 성인지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도록 성인지 관점의 의정활동 역량을 제고하고 전국적으로 공통 화두인 친환경 먹을거리와 로컬푸드 등 식품안전 정책 방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정성영 충북도당 사무처장, 김신응 충북도당 정책실장, 민주당 충북 여성 지방의원, 주요당직자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