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새해 군민행복 맞춤형 복지 지향
새롭게 탄생한 ‘가족행복과’, 삶의 복지공동체 형성
기사입력  2019/01/10 [17:47]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의 영위할 수 있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맞춤형 복지로 더불어 사는 훈훈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군은 새해 시작과 함께 군민 행복을 위한 완벽한 군정 추진과 급변하는 복지환경 변화의 능동적 대응을 위해 조직개편을 거쳐 새로운 행정체제로 출발했다.

 

조직운영의 건전성과 탄력성 제고에 중점을 두고, 일 잘하고 유연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군의 조처다.

 

그 중, 새롭게 태어난 행정복지국 소속 가족행복과가 눈길을 끈다.

 

민선7기 군정 운영방향에 맞춰 조직을 재설계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군정의 효율적인 추진과 군민에게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군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다.

 

사회 구성의 핵심단위인 가족과 군정 목표인 행복이 합쳐졌다.

 

기존 행정복지국 소속 생활지원과의 기능을 유지하되, 기존 아동청소년팀이 청소년드림팀과 영유아보육팀으로 분리돼 세심한 계층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드림팀은 청소년들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이 지역사회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지는 점에 주목하고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집중한다.

 

영유아보육팀은 전국 최고의 출생아 증가율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그에 발맞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한다.

 

군은 가족행복과를 주축으로 2019년 새해에도 군민행복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들을 구상하고 있다.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와 취미활동을 위해 25억원을 들여 청소년 종합문화센터를 연차별 계획에 따라 건립하고 저소득 청소년의 건강증진비를 지원한다.

 

지역사회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인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에 25억 원을 투입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청소년 해외 연수, 영어캠프를 확대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내 초고 신입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경제 부담 완화를 위해 의료비를 지원하고 여성 안심보안관 운영, 무료 위생용품 자판기로 여성의 안전과 복지향상을 도모한다.

 

군은 업무 효율을 극대화해 일등 자치단체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5만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로의 기틀을 다진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분장사무 조정과 인력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 군민행복에 초점을 맞춰 일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체제를 정비했다.”라며, “다변화하는 행정수요와 주민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군민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