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원예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모색
2018년 원예산업종합계획 자율평가보고회
기사입력  2019/01/08 [18:00]   임창용 기자
▲ 영동군원예산업발전협의회는 8일 2018년도 원예산업종합계획 추진실적 등 자율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영동군원예산업발전협의회(위원장 손경수 농정과장)8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2018년도 원예산업종합계획 추진실적 등 자율평가 보고회를 개최하며 농업선도군으로의 위상을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 영동군원예산업발전협의회는 포도 등 영동관내 주요 품목별 회장과 영동군 연합사업단장, 지역농협 경제상무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의 농가소득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평가회 결과 연합마케팅사업의 경우 2017년도 115억원에서 2018년도 185억원을 추진하여 60%이상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 환경 변화의 능동적 대응을 위한 공동선별, 공동계산의 경우도 2017년도 70억원에서 2018년도 111억원을 달성하여 57%이상 성장률을 보였다.

 

이 평가 자료는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실적으로, 20181231일자(기준시점) 농협 경제정보 시스템의 전산자료를 활용하였다.

 

위원회는 평가회 결과를 토대로 농산물 산지유통의 규모화와 전문화를 위해 마케팅 주체를 통합하고 조직운영과 시설지원을 체계화한다는 구상이다.

 

향후 반기별 자율평가를 통하여 원예산업종합계획의 궁극적 목표인 연합마케팅이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농협의 연합마케팅 참여율제고와 공선회 조직화 교육 등을 실시할 것을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손경수 위원장은 소비패턴 변화, 유통시장 다변화 등 트렌드에 맞춰, GAP 인증교육, PLS교육을 통해 국민 안전먹거리 제공에 노력해야 할 시점이라며 살맛나는 복지농촌,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