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동학 충북도의원, 사립유치원 운영 개선방안 모색 간담회
기사입력  2019/01/08 [13:0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서동학 의원(더불어민주당, 충주 제2선거구)8일 오전 1030분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사립유치원 운영 문제점 및 개선방안 모색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충주지역 11개 사립유치원 원장과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담당직원이 참석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를 비롯하여 사립유치원 운영 현황과 애로점, 사립유치원 운영의 개선 및 보완점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의견을 나눴다.

 

서동학 의원은 현재 사회적 이슈로 다루어지고 있는 사립유치원 문제에 대한 지역 내 공론화와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시급하다는 문제의식에서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서 의원은 우리나라 국·공립 원아비율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평균(69%)에 비해 1/3 수준인 25%에 머물러 있을 정도로 유아교육에서 사립유치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게 현실이라며, “사립 유치원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다할 수 있는 체제 확립이 절실하고 지금은 과도기 상태로 갈등과 어려움이 많지만 치열한 논의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