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길형 충주시장 '민주·능률적 리더십' 강조
기사입력  2019/01/07 [17:10]   김병주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조길형 충주시장이 7일 새해 첫 현안회의에서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리더십'을 강조했다.

 

조 시장은 이날 시청 국·과장들에게 이같이 강조하고 "대범하고 통 큰 리더십이 미덕인 시대는 지났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의욕을 가지고 업무에 매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으로 자리이동이 많아짐에 따라 빠른 시일 내 업무를 파악해야 한다"며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솔선수범해서 고민하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자"고 덧붙였다.

 

조 시장은 바람직한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으로 예측 가능성, 이치에 맞는 일 처리, 일을 해결하는 소통 능력, 능률적인 업무 지휘를 설명했다.

 

조 시장에 따르면 민주적인 리더십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창의적인 의견이 묵살되지 않도록 배려하고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리더의 자질을 의미한다.

 

또 능률적인 리더십은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이끌어내며 업무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그는 "업무를 꼼꼼하고 자세하게, 경우에 따라서는 정밀하게 챙겨서 절차상 또는 예상하는 문제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챙겨야 한다"며 "특히 올해는 실무적으로는 무엇을 하고 어디에 손을 대야 하는지 세밀하게 파고들어 성과를 내야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예산을 잘 활용해 시민불편사항을 해소해야 한다"면서 "생활주변 SOC를 더 확충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아울러 조 시장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 및 무술축제와 관련해 국제적 수준의 대회로 자리 잡는 계가기 되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요청하고 이를 위해 단계별 업무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므로 빠른 시일 내 업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고교무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