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1/07 [11:23]   김봉수 기자
▲ 지난해 열린 1인 1책 전시회.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책을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쉽고 즐겁게 출판할 수 있다.

 

청주시는 책을 쓸 수 있도록 지도 교육부터 출판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를 책으로 담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청주시만의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올해 11책 펴내기 프로그램은 청주시 4개구 23곳에서 211일 개강을 시작으로 주 13시간씩 10개월간(8월휴강) 진행된다. 장르는 시, 소설, 수필, 자서전, 그림동화, 북아트 등이다.

 

시는 출판경험이 있는 등단문인을 지도강사로 위촉해 수강생들이 소장하고 있는 각자 일상을 살아가는 이야기의 흔적들을 자신의 소중한 책으로 출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11책 펴내기 프로그램 수강생은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신청은 (사단법인)세계직지문화협회 또는 프로그램 운영 장소를 방문해 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출판 원고를 6월에 접수받아 심의를 거쳐 출판비로 50만 원을 지원하고, 9월에서 10월 사이에 출판기념회와 책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오영택 청주고인쇄박물관장은 청주시민들이 한권 이상의 책을 내는 그날까지 11책 펴내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책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 기해년 충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