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2020년 총선승리 기틀 마련 다짐
기사입력  2018/12/26 [18:53]   임창용 기자


변재일 도당위원장
여성 정치참여 통로 역할 기대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변재일)26일 오후 4시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도당 여성위원회(위원장 육미선, 충북도의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여성들의 정치 참여와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생활정치를 실천·확산시키고 여성당원 결속력 강화 및 외연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남인순 최고위원이 혁신리더, 여성!’을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홍미영 전국다문화위원장이 모두를 위한 성평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 도당 여성위원회의 2019년 비전을 설계하고 여성당원들의 화합과 친교를 도모하기 위한 시간도 마련됐다.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여성이 정치·경제·사회 등 모든 영역에서 차별받지 않는 실질적인 성평등 사회를 지향하고 있다도당 여성위원회가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일에 앞장서고,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통로로 자리매김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육미선 도당여성위원장은 충북도당 여성당원들이 중심이 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정치·살림정치를 실천하고 확산시켜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정당을 만들고 우리 정치를 보다 성숙시키자지역의 시민사회, 여성단체, 여성직능단체 등과의 소통과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외연을 확대해 2020년 총선승리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해찬 당대표도 서면축사를 통해 충북도당 여성위원회가 성평등 사회와 가족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는 일에 맨 앞줄에 서 주시기를 바란다며 충북도당 여성위 출범을 축하하고 2020년 총선 승리의 마중물이 돼 주길 당부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과 육미선 도당여성위원장을 비롯해 남인순 최고위원, 오제세 국회의원, 정정순 청주상당구지역위원장, 임해종 중부3군지역위원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홍성열 증평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홍미영 전국다문화위원장, 지방의원, 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충북도당 지역위원회 여성위원회 발대식도 이달 중에 지역별로 개최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