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치매안심센터, 19일 개소식.. 본격 운영
기사입력  2018/12/20 [13:47]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9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9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0일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에 따르면 제천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센터 4층 350㎡를 리모델링해 인지강화프로그램실, 치매가족카페, 작품전시공간, 직원사무실을 갖추고 치매환자와 잠재적 치매보유자를 통합 관리할 예정이다.

 

작품전시공간에는 치매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서 창작한 작품들이 연중 전시되며 지역작가들의 작품전시 공간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아울러 제천시는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제천을 만들고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시에서는 ▲매월 3만원 한도 치매환자치료비 본인부담금 지원 ▲연중 치매인지강화 프로그램 운영 ▲치매환자가족 지원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실종예방인식표 발급 및 사전지문등록 지원 등을 실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치매안심센터) (043)641-3058이나 (043)641-305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심화되는 인구고령화로 지역 치매환자가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금번 치매안심센터 운영으로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유도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