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6년째 이어온 사랑의 풀빵아줌마, 불우이웃 돕기 성금
동군 양강면 이문희 씨, 올해도 사랑 실천
기사입력  2018/12/13 [18:00]   임창용 기자
▲ 16년째 불우이웃 돕기에 나선 ‘사랑의 풀빵아줌마’ 이문희 씨가 올해도 500원짜리 동전을 돼지저금통에 넣은 성금을 양강면에 기탁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에서 사랑의 풀빵아줌마로 잘 알려진 이문희(56.양강면 마포리)가 올해도 어김없이 작지만 큰 나눔을 실천하며 온정을 나눴다.

 

13일 양강면에 따르면 이문희 씨가 불우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양강면사무소를 찾아 531천원이 든 저금통을 양강면에 기탁했다.

 

이 씨는 영동읍 계산리 중앙시장 앞에서 풀빵을 구워 팔면서 하루도 빼지 않고 500원짜리 동전을 돼지저금통에 넣어 돼지저금통이 꽉차 더 이상 동전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가 되면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매년 이어진 이 따뜻한 나눔도 벌써 16년째다.

 

이 씨는 지난 2002년부터 자녀의 학비를 보태기 위해 풀빵 장사를 시작했다.

 

본업은 복숭아 등의 과일 농사에 종사하고 있지만, 1년에 4~5달은 풀빵을 팔았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베테랑이 다 돼 단골손님도 꽤 많다.

 

넉넉한 형편은 아니었지만 주위에 추운겨울이 더 힘들고 어렵게만 사시는 이웃들이 적지 않다는 생각에 500원짜리 동전을 차곡차곡 모았다.

 

처음에는 나눔을 실천해야 할지 몰라 쌀과 양말 등 생필품을 사서 불우이웃에게 나눠주거나 홀몸노인의 집을 찾아가 김치를 담가주곤 했지만, 짜임새 있게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해마다 가득찬 사랑의 돼지저금통을 면에 기탁하고 있다.

 

이번 기탁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희 씨는 적으나마 이웃들에게 소중히 쓰여지길 바란다.”,“앞으로도 동전을 모아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지역의 복지 증진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