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환경사업소, 공공하수도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8/12/13 [14:47]   최윤해 기자
▲ 【충북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제천시환경사업소(소장 박철훈)가 2018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제천시청 제공

 

【충북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제천환경사업소(소장 박철훈)가 2018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3일 제천시(시장 이상천)에 따르면 시 환경사업소는 이날 경남 거제의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2018 하수도 연찬회'에서 기관표창인 발전상과 시상금 1000만원을 수상했다.

 

환경부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공공하수도의 경쟁력 있는 시스템 구축 및 운영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시 환경사업소는 ▲하수도요금 현실화 노력도 ▲하수처리효율 ▲방류수 수질개선 ▲하수찌꺼기 감량화율 ▲악취 평가 등에서 지난해보다 크게 개선된 모습을 보이며 지난해 59위에서 금년도 21위로 순위가 향상,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우수기관 선정은 총 159개 기관을 인구수 기준으로 4그룹으로 분류해 평가를 진행하고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평가에 이어 최종 환경부 심의위원회에서 확정됐다.

 

시 관계자는 "하수도 시설 개선과 효율적인 운영 등 다각적인 노력으로 시민들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