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여가부 3관왕 차지
정다소양, 박성준씨, 유서연 대표 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8/12/12 [11:53]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서울 SETEC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금장 인증을 받은 정다소(충원고 2), 박성준(26), 유서연(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 대표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 충주시청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서울 SETEC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금장 인증을 받은 정다소(충원고 2), 박성준(26), 유서연(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 대표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또 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는 활동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 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전국의 국제형 금장 7명 중 5명이 충주 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 소속이다.

 

정다소(충원고) 성지은(충주여고), 박성준(아비델), 박종진(아비델), 김태오(교통대) 등 5명이 수상하며 전국 최다 금장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부터 13세까지의 청소년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 4가지 활동영역을 일정한 기간 동안 참여해 자기 스스로 세운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코칭을 운영하는 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서 금장 5명, 은장 12명, 동장 16명을 배출했다.

 

또 금년 시에서는 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활동을 실시한 결과 금장 10명, 은장 11명, 동장 26명을 획득했다.

 

유서연 대표는“청소년들이 스스로 세운 목표를 달성해 갈 수 있도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을 좀 더 활성화해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활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