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2019.청주공예비엔날레 안재영 감독 위촉
기사입력  2018/12/10 [17:1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가 오는 12일 청주시청 시장실에서 안재영 광주교대 교수(사진, 51)2019청주공예비엔날레 전시감독으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안재영 전시감독은 이태리국립도자예술학교 건축도예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미술교육(박사)과 성균관대학교 예술철학(박사)을 전공했다. 현재는 국립 광주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와 동 대학원 문화예술교육기획과의 교수 및 박물관장으로 재직 중이다.

 

특히 안재영 전시감독은 베니스, 휘트니 비엔날레와 더불어 세계 3대 비엔날레로 꼽히는 제33회 브라질 상파울루 비엔날레의 프로젝트 특별전 큐레이터를 역임했고, 2014년도와 2016년도 방글라데시 비엔날레 커미셔너와 전시감독, 운영위원을 역임하는 등 세계 비엔날레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전문가다.

 

 

앞서, 청주공예비엔날레는 기획위원 15명에게 추천받은 4명의 전시감독 후보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분석과 토론, 투표과정을 거쳐 안 전시감독을 최종 선정했다.

 

안 전시감독은 12일 위촉장 수여 이후, 2019청주공예비엔날레 주제 및 개요 발표를 시작으로 본격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안 전시감독이 이끄는 제11회 청주공예비엔날레는 2019925일부터 113일까지 40일 동안 내년 7월 리모델링 완공예정인 옛 연초제조창 건물에서 개최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