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교육지원청, 2019년 의견수렴 ‘보은교육공동체 자유토론회’ 개최
우리가 만드는 보은교육(함께 어울림으로 행복한 교육)
기사입력  2018/12/10 [14:0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10일 보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원학생학부모지역인사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2019년 주요업무계획 의견수렴을 위한 보은교육공동체 자유토론회를 개최했다.

 

박준석 교육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미래의 지역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자질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민주시민교육을 위해서는 이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그 보다 앞서 모든 교육구성원들이 자발성과 주체성을 가지고 교육과정을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만들어가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보은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비롯하여 교원, 학생, 학부모, 지역인사 대표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9년 보은교육비전 공유와 보은교육의 기본 방향에 대한 안내의 시간을 가진 후, ‘우리가 만드는 보은교육 함께 어울림으로 행복한 교육을 주제로 분임별 자유토론과 발표로 진행되었다.

 

각 교육구성원들이 궁금해 하는 교육시책과 변화하는 보은교육내용에 대해서는 분임별로 배석한 담당과 장학사가 설명을 통해 이해를 돕고, 구성원들 간 소통을 통한 건의사항과 요구 등은 구체적인 실현 방법 및 기존 사업 내용과의 비교 검토를 거쳐 주요업무계획에 중장기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민주적 절차를 통해 교육공동체 공통의 지향점을 반영한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교육주체의 자발성과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단위학교에서도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교육주체의 보다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