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교육지원청, 단양행복교육 한마당 ‘마실’ 진행
기사입력  2018/12/07 [21:2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단양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오후 1330분부터 단양 문화체육센터에서 류한우 단양군수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 마을교육 활동가, 학교 등 마을교육주체가 참여하는 단양행복교육한마당 마실을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 행사는마을과 함께 세상을 열어가는 단양행복교육지구라는 비전으로 지난 1월부터 시작한 단양행복교육지구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나누는 마을 축제로 기획되었다.

 


마을학교와 마을교사, 학생마을참여 동아리가 운영하는 17개 체험부스, 마을연계 교육과정 학교와 동아리들의 결과 보고를 겸한 7개 분야 전시, 마을학교에서 배우고 키운 실력을 뽐내는 7팀의 공연 등 학교와 마을의 교육주체들, 단양의 주인들이 한자리에 어우러지는 한마당이 되었다.

 

단양관내 유...고교 학생들과 학부모 700여명이 북적이는 단양행복교육한마당에서 학생들이 새롭게 구성한 New단양팔경 상연, 목공과 도자기, 제과와 발효식품 시음 등 다양한 마을교육활동을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에 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김민범 생님은 단양에 이렇게 다양한 교육자원이 있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다. 내년 교육과정은우리 지역에서 교육자원과 마을 교사분들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재구성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대수 교육장은 학교 교육과 마을교육이 넘나드는 마을배움터를 만드는 것이 단양행복교육지구의 궁극적 목표다. 아직 처음이라 온전한 체계가 갖추어진 것은 아니지만 주민들의 열의와 담당자들의 지원으로 든든한 바탕을 마련한 한해였다라고 단양행복교육지구 첫해의 의미를 평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