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국민권익위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달성
기사입력  2018/12/06 [22:44]   임창용 기자
▲ 음성군이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1등급’을 달성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군은 2018년도 청렴도 결과 지난해보다 2단계 상승한 ‘1등급을 달성했다.

 

지난 125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전국 612개 공공기관의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에 따르면 종합청렴도 점수가 전년 대비 0.77점 상승한 8.46점으로 ‘1등급으로 나타났다.

 

행정서비스를 경험한 국민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 평균 점수는 8.59점으로 전년 대비 0.76점이 상승했고, 내부직원이 평가하는 내부청렴도는 0.81점 상승한 8.11점으로 각각 나타났다.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은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5개 시군만 해당하며,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음성군이 해당하는 것으로 발표됐다.

 

그동안 음성군에서는 민선7기 들어 군정목표인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구현을 위해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지역갈등 유발 원인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 결과 전국 최고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공직자를 바라보는 청렴의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하여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부정부패에 단호하게 맞서는 등 전 직원이 자율적인 청렴 노력을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