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용화면 용강리 마을 LPG소형저장탱크 사업 완료
기사입력  2018/12/05 [18:0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은 용강면 용강리 마을에 LPG소형저장탱크사업이 완료되어 오는 7LP가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LPG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연료비 부담이 많은 농촌지역에 LPG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하고 마을 내 주택에 자가 배관으로 연결하여 LPG를 도시가스처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연료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군은 총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올해 5월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6월 한국LP배관망사업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를 착수하여 11월에 LPG소형저장탱크 2.91기와 가스공급배관 1km를 준공했다.

 

이번 사업으로 그 동안 LP가스용기, 석유, 심야전기보일러 등을 사용해 온 용화면 용강리 마을 29가구 주민들은, 그동안 가스를 배달시켜 사용하던 번거로움과 불편함이 사라졌다.

 

또한, 도시가스처럼 사용량에 따라 고지된 요금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납부편의도 한층 올라갔다.

 

그 외 안전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뿐 아니라 난방비도 크게 30%로 절감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촌지역에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공모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충북교육청, 무상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